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참지마요 만들기 자색양파로 만들어서 색감이 예뻐요

참치마요 만들기

자색양파로 만들어서 색감이 예뻐요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자색양파로 참치마요를

만들어봤어요

저는 집에 자색양파가 있어서 

있는 준비물로 만들었는데

그냥 양파로 만드셔도 맛은 보장해요


 

준비물

마요네즈, 조림간장

올리고당, 참치, 계란,

설탕, 소금, 양파, 김


알록달록 예쁜 자색양파죠?

그냥 양파보다 다른 영양소가 들어 있어요

양파에는 안토시아닌과 펙틴 퀘리 세틴

비타민C와 칼슘이 들어 있데요

참치마요에 들어갈 양파를 채 썰어 줍니다

색감에서부터 벌써 합격이네요 


프라이팬을 가열합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한 바퀴

둘러주세요 

가열한 프라이팬에 자색양파를 넣고 

투명한 색깔이 나올 때까지

볶아 줍니다 

지글지글 소리가 너무

벌써부터 기분이 좋네요

밑에 동영상은 소리 껐어요


 

고슬고슬한 밥 위에 

볶은 양파를 올려줍니다 

저는 양파의 식감을 좋아해서

일부러 양파를 많이 넣었어요

 

채가 없을 경우

저처럼 참치 캔을 다 따지 말고

캔을 꾹 눌러서 기름을 뺴줍니다

 

기름기를 쫙뺸 참치를 밥에 올려줍니다

저는 패스했지만

참치의 기름을 뺀 후 참치를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꽉 짜서 제거하면 더욱 좋아요 

참치마요 위에 올릴 스크램블을 만들어 줍니다 

봄에 핀 개나리처럼 색깔이 

곱습니다 

 

조림간장과 설탕 올리고당을 

2:1:1 비율로 섞어서 조려줍니다

 

 

스크램블을 참치와 밥 위에 얹어주고

김과 마요네즈를 취향에 맞게 

추가하시면 됩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오늘도

한 끼 해결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