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치전맛있게만들기 백종원김치전

 

 

 

김치전맛있게만들기 백종원김치전

어제는 비가 왔어요

비 오는 날엔 기름진 부침개가

생각나는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간편하게 부침개를 구워

봤습니다 다양한 김치가 있지만

김치전을 만들 때는 묵은지가

가장 적절한 거 같아요

냉장고에서 오랜만에 

묵은지를 꺼냈습니다

아주 잘 익었군요 

김치전에 들어갈 

김치를 알맞은 크기로

잘라야겠죠 그릇에 김치를

옮겨 담아 잘게 썰어 줍니다 

김치 부침개를 잘게 썰면

부침가루와 고춧가루

설탕 등이 더 잘 베이는

듯한 효과가 납니다 

잘게 자른 김치예요

묵은지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가 나네요 

요즘 백종원 님 레시피가

많이 뿌려져서 따라만 

하면 반이상은

성공하는 거 같아요

빨간 묵은지를

하얀 부침가루로 

덮어 줍니다 

 

김치에도 물기가 있기 때문에

부침가루를 많이

넣지 않을 거예요

여기서 백종원 님 김치전

레시피에 맞게 고춧가루를

뿌려 줍니다 

 

설탕도 알맞은 

양으로 넣어 줍니다 

 

반죽을 많이 저으면

맛이 없어요 

 

김치전에 반죽이 

완성되었어요

인덕선 위에 프라이팬을 

올려주고 불을 켜줍니다

열이 올라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달궈진 프라이팬 위에 

식용유를 둘러 주세요

가열된 후라이팬위에 

반죽된 김치전을 올려

구워 줍니다 

부침개는 약불로 시작해서

강불로 마무리해야

바삭바삭한 김치전을

만들 수 있어요

드디어 김치전이 

완성되었어요

 

바삭바삭하게 굽혀 

만족 만족 대만족

여러분들도 비 오는 날은

김치전 어떠신지

오늘의

김치전맛있게만들기

백종원김치전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